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라클 모닝 +80. 나와의 약속 지키기.

본문

올해부터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며, 나 스스로와 한 약속을 지키는 일이 얼마나 어려운지

그리고 그 어려운 약속을 지켜냈을 때의 기쁨이 얼마나 큰지에 대해 피부로 느끼게 되었다. 

 

우리는 대부분 타인과의 약속은 어떻게 해서든 지켜내기 위해 아등바등 애를 쓴다. 

내가 짊어지는 책임과 도의, 사회 속에서의 평판 등등 여러 가지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일 텐데

정작 가장 중요한 나와의 약속은 최선을 다해 지켜내려고 하지 않는다. 

내가 그랬고,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내면에 귀 기울이기"에 나도 다가가고 싶었다.

 

새벽에 기상하는 습관을 통해 한 줄 한 줄 내 안의 목소리를 찾아 적어나가기 시작하니

정말 원하는 것을 찾아 추구할 수 있게 되었다. 

내가 정말 원하는 것은 자발성을 가지고 해 나가기 수월하다. 

거기에 스스로와 한 약속을 지켜내고 있다는 성취감까지 따라오며 삶이 다채로운 색을 품게 되었다. 

 

두려움보다는 용기를 더욱 갖게 된 지금을 기억하며, 앞으로 계속 나아가고 싶다. 

누구나 할 수 있다. 타인이 할 수 있다면, 나도 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