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 week at the airport>_Alain de Botton 문단 암기 week 3!

영어학습 함께해요!/원서로 영어공부

by joyechoi 2020. 6. 21. 21:53

본문

6월 15일 월요일부터 6월 19일 금요일까지 한 주간의 문단 통암기.

 

벌써 3주가 지나가니, 원서 내용 중 한 문단을 외우는 게 그렇게 어려운 일이 아니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포기하지 않기 위해서 일부러 기간을 넉넉하게 일주일로 잡아두고 실천하고 있긴 하지만,

집중하면 누구나 암기 자체는 하루, 아니 30분 안에도 가능하다. 

그렇지만 내가 직접 공부를 하면서 깨달은 중요한 점은, 문단을 토씨 하나 빠트리지 않고 정확히 외우는 것은 기본,

그것에 더해서 내가 자꾸 실수하거나 외우지 못하는 부분을 파악하고 그것을 보강하여 능동적으로 공부하는 것이다. 

 

물론 문장과 문단을 통으로 암기하면서 어휘나 문법, 구조가 자연스럽게 학습되는 것 같지만, 

더 나아가는 공부를 하고싶다면 쓰인 문장들을 하나하나 뜯어서 분석해보며 내 것으로 만들어 보는 게 효과적인 것 같다.

일주일에 한 문단만 그렇게 분석하는 것이니, 시간이 오래 소요되지도 않는 것 같다. 

 

확실히 내가 writing을 하며 별로 쓸 일이 없는 어휘나 고급 문법들이 잘 외워지지 않는 것을 느꼈다. 

1. 먼저 문장을 뜯어서 구조에 대해 잠시 고민해본 다음에

2. 문장 자체로 받아들여보고, (어휘에서 -> 문장 단위로)

3. 마지막으로 뉘앙스와 쓰임을 의식적으로 이해하면서(한국어를 거치지 않고 영어 자체로 바로 이해하려는 의식적 노력) 암기할 것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